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정보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정보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현재 세계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경제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는 국민생활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정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5월 11일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하나카드 신청방법, 대상, 지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하나카드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 본인 명의 신용, 체크 카드로 신청합니다. 5월 16일까지 요일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홈피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클릭하고 대상 조회 대상 여부 및 신청자 확인을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용 카드사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을 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사용하면 됩니다. 

 

방문접수5월 18일 부터입니다. 주말은 신청 불가이며 대상조회를 하고 신청서 작성을 하고 하나은행에 방문해 신청서 작성을 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 세대주이며 동거인은 단독 세대주로 보고 있으며 동거인 중 배우자 및 자녀가 있으면 동일세대로 적용된다고 하는데 거주지 주민센터로 문의하세요.. 별도세대이나 피부양자인 배우자 및 자녀는 동일세대입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포함 세대가 지원대상 탈락시 의료금여 수급자만 단독세대로 세대주입니다. 거주 불명자 역시 단독 세대주이며 외국인은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는 가입자를 세대주로 보고 지역가입자는 가입 시 신청인이 세대주입니다.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이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실적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됩니다. 문자메세지로 사용금액 및 잔액 실시간 안내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지원금 사용 상세내역 및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여러 개 하나카드 개인신용 체크카드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지급 기타 사항

 

 

재난지원금 금액 1인 40만원 2인 60만 원 3인 80만 원 4인 100만 원입니다. 카드사를 통한 신청금액은 변경 불가입니다. 기부금 신청 이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연말정산시 15% 세액 공제됩니다. 사용제한업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난 지원금은 거주지 시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차감 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차감됩니다.  문의 및 이의신청5월 18일 이후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고 가구원 산정기준 문의 보건복지부 129번 신청 및 지급 문의 행정안전부 02-2100-3399번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시스템 장애 070-7825-4467, 070-7825-0519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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