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별 기부 취소 및 주의사항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별 기부 취소 및 주의사항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 체크카드 신청이 11일 오전 7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작됐습니다. 

 

 

신청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에서 홈피에 접속하면 세대주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부금 신청 주의

 


일부 신용카드 온라인 신청자 중에는 기부 신청을 지원금 신청으로 잘못 알고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 시 기부금액을 입력하는 공간을 신청금액으로 알고 신청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신청 후 잘못 기재한 경우가 발생하자 온라인 신청으로 한 기부는 당일에 만 취소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취소가 되지 않는 카드사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체크해야 하는 항목은 신청 동의 사항에 기부금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읽어 보지 않고 전체 동의를 신청할 경우 전액 기부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어 화제입니다.

 

 

카드사별 기부금 변경 방법

 


하나카드의 경우 기부금 변경 항목을 별도로 홈페이지에 만들고 비씨카드는 기존에 했던 재난지원금 신청을 다시 할 경우 기부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는 홈페이지나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기부금을 변경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삼성 현대카드는 고객센터에서 오후 6시까지만 기부금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기부금 변경은 당일에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현대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비씨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