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오일 9가지 활용법을 알아 보자.

아로마 오일 9가지 활용법을 알아 보자.


아로마 오일은 육체와 정신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로마 오일을 일상생활에서 어떤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 보자. 


1. 향수



증류수와 소독용 에탄올 2:8로 섞은것 100미리에 에센셜오일 2작은 술을 넣어 준다. 글리세린 한스푼을 병에 담아 1-2일 숙성한다. 




2. 두피에센스



30그람의 호호바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에 라벤더나 시더우드 에센셜오일 10방울을 떨어뜨려 샤워하기 5분전에 마사지한다. 마사지 후 랩이나 데운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10분 후 린스로 헹군다. 


1주일에 두번하면 두피건강에 좋다.


3. 찜질



통증이 있는 부위에 아로마 오일을 떨어 뜨려 피곤함을 없애는 효과가 있고 일반 수건 한장에 따뜻한 물에 에센셜 오일 5-10방울을 잘 섞어 준다. 물에 수건을 적셔 통증부위에 찜질한다. 




4. 방향제



휴지, 솜, 접시에 오일을 떨어뜨려 놓으면 된다. 아로마테라피용 램프, 초, 따뜻한 물, 오일을 준비하고 램프접시에 따뜻한 물 3분의 2 정도 채우고 라벤더, 버그마트 오일을 떨어 뜨린다. 양토에 불을 켜면 초가타고 아로마 용액이 증발하고 리본에 한 방울 떨어뜨려 온풍기, 에어컨, 선풍기에 매단다. 


5. 목



욕조에 에션셜오일 5-10방울 떨어 뜨리고 15분 후 욕조에 몸을 담그고 손으로 잘 섞어주고 목욕이 끝나면 마른 수건으로 닦는다.




6. 아로마 증기



대야에 물을 담고 에션셀오일 5-8방울 떨어 뜨리고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고 클렌징 하지 전에 증기를 이용하면 딥클렌징이 된다. 


코가 막히거나 목이 부었을때 유칼립투스, 차나무 오일을 사용하고 지성피부는 주니퍼베리, 레몬 오일을 사용한다. 




7. 방충제 살균제 사용



탈지면이나 휴지에 오일을 떨어 뜨려 창문가, 문자, 방에 놓으면 벌레가 생겼을대 효과적이다. 


종이를 말아 화분에 꽂아 두고 레몬그라스, 시트로넬라 에션셀 오일을 1주일에 2-3방울 떨어 뜨린다. 


유리가구를 닦을때 헹굼물에 티트리오일 1-2방울을 떨어 뜨려 사용한다. 




8. 청소용 스프레이, 방 탈취제



베이킹 소다에 라벤더나 티트리를 몇방울 떨어뜨리고 구멍난 스테인리스 뚜껑이 있는 일반 치즈통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표면에 뿌리고 아로마테라피 디퓨저를 사용하거나 스프레이 병에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떨어 뜨린다. 


9. 세탁물 건조



건조기에 넣기 전 젖은 세탁물에 물과 에션셜 오일을 섞어 뿌리고 친환경적으로 신선하고 깨끗한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