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존스 KO승, 존 존스 누구?

존존스 KO승, 존 존스 누구?


존 존스 나이 31세 미국가 알렉산더 구스타프손 나이 31세 스웨덴을 누르고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 됐다. 


3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UFC 323 메인 이벤트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매치에서 3라운드 2분2초만에 파운딩에 의한 TKO승을 했다. 




1라운드는 구스타프손이 우세했다. 2라운드는 서로 견제했고 계속된 존스의 킥이 구스타프손의 왼다리에 충격을 줬다.



3라운드에서는 존스가 유리했다. 구스타프손이 방심한 틈에 달려들어 테이크다운을 뺏었고 계속 공격을 해 구스타프손을 눕히자 마자 엘보 공격을 한 존스는 파운딩을 해서 구스타프손이 더이상 수비를 하지 못해 승리했다. 




존 존스 누구?



존스는 2008년 종합격투기에 입문해 2011년 3월 마우리시오 쇼군을 누르고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다. 


8번이나 챔피언 타이틀을 땄다.


하지만 뺑소니 사건을 일으켜 챔피언 타이틀을 놓치고 UFC 200에서 코미어 재 대결에서는 금지약물 검출로 출전하지 못했다. 




성기능 강화제라는 해명으로 출전정지 징계가 1년으로 줄고 지난해 7월 코미어와의 재대결을 펼쳐 승리했지만 경기후 스테로이드 계열인 튜리나볼이 검출돼 경기가 무효처리됐다. 


이번 대결을 앞두고 존스에게서 미량의 튜리나볼이 검출돼 라스베거스에서의 경기가 불가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