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세제 구별법 알아보자. 가짜 옥시크린 시중 유통 주의

가짜세제 구별법 알아보자. 가짜 옥시크린 시중 유통 주의


81톤의 가짜 옥시크린이 판매 완료 되었다고 한다. 지마켓, 11번가, 쿠팡, 온라인 오픈 마켓과 시중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소규모 세제제조업체를 운영하던 용의자는 경영난에 시달려 2015년 유통업체 이사면서 자신과 25년지기와 합심해 옥시크린 모방한 포장박스 7800개를 제작해 팔았다고 한다. 




3년간 3억 70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정품과는 기본 성분은 비슷하지만 과탄산나트륨과 표백활설제, 중백제향로에서 차이가 있다. 하지만 건강상 유해 문제는 없다고 한다. 


이 일이 밝혀진데는 옥시본사에 소비자 불만이 접수 되었다. 


세제가 물에 녹지 않는다는 불만을 접수하고 가짜 표백제가 유통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검찰에 수사 의뢰한거다.




가짜세제 (가짜 옥시크린) 구별법



<가짜세제, 가짜 옥시크린>



<진짜 옥시크린>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옥시크린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