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 50대 사망 무슨일?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

두리안 50대 사망 무슨일?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



인도네시아에서 50대가 과일을 먹고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바로 주인공은 두리안입니다. 


50대 남성이 두리안을 다량 섭취하고 난 후 사망을 한거죠.. 


미니버스 운전사로 일하던 남성이 19일 아침 사망했어요.. 


자신이 몰던 미니 버스에서 동료에 의해 발견된거죠.. 별다른 외상은 없고 코피를 흘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전날밤 두리안을 다량으로 먹어 고혈압 증상이 악화되어 숨진것입니다. 




가족들은 얼마나 당황했을 까요? 사망 원인이 함께 맛있게 먹은 과일 때문이라니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두리안의 효능과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께요. 


두리안 효능



칼륨,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당질, 지질, 베타카로틴는 풍부합니다. 


고약한 냄새와 함께 특이한 맛이나는 과일로 원기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7월-8월 갈색으로 익으면 먹고 목재는 건축재나 합판으로 사용합니다.




- 피로회복, 자양강장 비타민C가 많아요.


- 에너지 보충 영양분이 많고 칼로리가 높아요.


- 당뇨예방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 빈혈증상 개선 효과


- 변비개선


- 편두통 개선


- 염증과 부종예방에 탁월




- 열이 있을때 앞과 나무껍질, 뿌리를 다려 해열제로 사용하거나 잎을 즙을 내 수건에 적신 다음 열이 있는 환자 머리에 대면 효과적입니다. 


- 손발이 차거나 아랫배가 찬 사람은 먹으면 속이 편하고 따뜻해집니다. 


- 노폐물 배출이나 독성을 제거합니다. 


- 뼈 건강이나 치아 건강


- 변비


- 피부미용




두리안 섭취 부작용 및 주의사항



열량이 높아 과다섭취시 고혈압 증상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500그램이상 섭취하면 안되고 자주 다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리안이 몸을 따뜻하게해 과도한 땀을 유발하고 몸을 서늘하게 하는 망고 스틴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유산이나 생리를 유도 할 수 있어 임신한 여성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리안을 먹고 술이나 커피를 하면 소화불량이나 입냄새가 납니다. 


혈당수치에 영향을 미쳐 당뇨병 환자도 조심해야 겠네요.. 


요리하지 않은 두리안 씨앗에는 독성이 있어 발암작용이 일어 날 수 있으니 드시지 마세요. 


씨앗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니 호흡 장애 환자들은 조심하세요!!




뭐든지 몸에 좋다고 과하게 먹으면 문제가 생기나 봅니다. 과일로 사람이 사망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라운 것 같네요.. 이슈로 뜬 것이 겠죠? 여러분도 두리안을 드실때는 효능과 부작용을 함께 염두에 두시고 드시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되실꺼라는 생각을 하고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저도 두리안이라는 과일에 이런 치명적인 매력이 있을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는데 치명적인 매력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