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뉴딜 관련주 정리

그린 뉴딜 관련주 정리

 

정부는 한국판 뉴딜이 해답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내후년 까지 일자리 55만 개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린 뉴딜정책과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 뉴딜 정책이란?

 

 

그린뉴딜은 친환경 사업으로 낡은 공공임대주택 등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친환경에너지 사용을 확산시키며 녹색산업을 육성하기로 하고 2025년 76조 원을 투입하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전력 생산을 하고 있는 화력, 원자력의 비중을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높이고 전력 소비 효율을 높이는 작업 등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수소자동차 등 수소 경제 육성 정책에 대해 국내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정리

 

 

LG화학 - 구미시 이차전지 양극재 공장 건설을 단독 투자에서 중국 업체와 합작 투자로 전환했습니다. 유럽과 중국업체 몇 군데를 두고 고심 끝에 해당 기업과 막바지 협상을 진행하고 있고 파트너 기업은 중국 배터리 업체에서 매우 잘 알려진 회사로 생산성이 우수하고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구미 양극재 공장의 생산목표는 안정적인 양극재 소재 공급과 생산 노하우가 요구되며 중국 배터리 소재 회사와 협력하면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엔에스엔 - 지난달 화이더스코리아 주식 625만 주를 250억 원에 취득하고 21.85% 지분율로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최근 지하철 버스 이용을 기피하고 자전거를 이동수단으로 수요가 늘어 자전거 관련주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유니슨 - 62.50% 상승했으며 국내 최초로 직접 구동형 풍력터빈 개발에 성공했고 수출하며 국내 대표적 풍력발전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라파스 - 60% 상승했으며 식품의약 안전처는 라파스와 보령제약이 함께 개발한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도네페질을 전달 치매 치료하는 패치에 대한 임상 1상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 56.41% 상승 바이로 레즈 기술로 개인용 공기청정기를 6월 초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했고 동남아시아 국가 판매처를 확대하겠다고 했습니다. 

 

현대모비스 - 전기차부품 수혜주로 급부상

 

세종공업 - 1976년 설립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장치, 프레스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온 시스템 -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 단일품목 회사로 현대차와 기아차에 공조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국내 시정 점유율 1위 전 세계 2위 글로벌 부품회사입니다. 

 

 

삼성 SDI, SK 이노베이션, 자전거 관련주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국 S&C, 동국산업, 씨에스 베어링 , 씨에스윈드), 수소 관련주 ( 풍국주정, 한온 시스템, 유니크, 일징다이아, 대우부품, 이엠코리아, 제이엔케이히터 에코바이오)  태양광 관련 업체 (신성이엔지 , 현대에너지 설루션), 친환경 바이오제품 생황용품 원료를 생산 (에코바이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