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 구매요령, 마누카꿀 주의사항, 마누카 꿀 복용법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 구매요령, 마누카꿀 주의사항, 마누카 꿀 복용법


마누카꿀은 항균작용, 소염제의 기능을 갖고 있어 피부질환개선 및 다양한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뉴질랜드 고우의 마누카라는 나무 꽃에서 만들어 진다. 


과산화수소와 메틸글리옥살이 많아 박테리아 공격에 방어할 수 있다고 한다. 




마누카꿀 효능


1. 위장병



세균이나 진균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고 항균 작용이 탁원해 위장병인 복부팽만, 위염, 역류성 식도염치료에 효능이 뛰어나다. 


2. 구강건강



마누카꿀을 씹거나 빨아 먹는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잇몸에 플라그가 쌓이거나 피가 나는 치주질환, 치은염에 적게 걸린다고 한다. 




3. 피부미용



긁힌 상처 자국에 바르면 항균조성물이 자연치유를 한다. 보습효과와 피부재생을 돕와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4. 피로회복



마누카꿀 한숟가락을 먹으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지구력을 유지하는 신체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해 피로를 느낄때 마누카꿀을 섭취하면 활력이 생긴다. 




5. 면역력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항균 및 바이러스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해 면역체계를 지원해 마누카꿀을 챙겨 먹으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감기나 목의 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감기, 편도선염에 도움을 준다.


마누카 꿀 구매요령


함유량에 따른 효능과 복용목적에 따라 등급이 나뉜다고 한다. 


UMF 10+이 일반적으로 마누카 꿀 효능을 볼 수 있고 UMF 10+ 이상은 치료 및 약용목적으로 사용하고 UMF 10+ 이하는 감미료로 사용하는 경우라고 한다. 




마누카 꿀 복용법



하루 한번 공복일때 티스푼으로 한숟가락씩 떠 먹는 것이 좋다. 


뜨거운차로 마실 경우 성분이 파괴되어 좋지 않다. 


마누카 꿀 주의사항


만약 치료를 목적으로 드실경우는 의사나 약사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한다. 


화학요법 약물치료 중이거나 당뇨병, 꿀 알러지, 1세 미만 영아나 유아는 위험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