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4kg감량 할 수 있는 FMD 식단 방법은?

5일 4kg감량 할 수 있는 FMD 식단 방법은?



먹으면서 단식 효과를 낼 수 있는 FMD 단식 모방 식단을 소개되자 화제가 일고 있습니다. 


SBS 스페셜은 2주간 2019 끼니반란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했어요. 


간헐적 단식 2.0는  시청률과 화제성까지 높았으며 지난 20일 방송된 2편 먹는 단식 - FMD의 비밀 또한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단식모방식단 FMD


몸은 단식을 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은 계속되는 거라고 해요..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건강 전문가 50인에 선정된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 발터 롱고 박사는 많이 먹어 병이 생기는 시대 장수와 질병의 예방법으로 단식을 추천하고 안전하게 단식하는 방법이라 소개했어요.. 


한 달에 5일 동안 칼로리를 조절해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하루 800~1100kcal를 먹으면 됩니다.


오이, 방울토마토, 호두와 올리브 오일, 고구마 천연재료로 식단을 꾸렸다. 


깻잎 김말이 김밥, 카레 채소 볶음밥을 먹었어요.. 




FMD 단식 효과는 물 단식을 한 효과와 비슷했어요.. 


물 단식 출연자는 스트레스와 공복감, 체력저하를 호소했고 fmd 실험 출연자는 4일만에 4킬로그램 감량효과와 혈압이 낮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어요.. 


개발한 롱고 박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3개월 동안 3번에 걸쳐 FMD 식단을 실행해야 건강 지표가 개선될 수 있다고 했어요.


결과 몸무게와 혈압 공복혈당수치 등에서 건강한 결과를 얻었어요.. 




FMD 단식 실험 결과 케톤 수치가 눈에 띄게 증가해 퇴행성 뇌 질환에 도움이 되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식을 할때는 오전 7시 - 오후 3시인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됐고 오히려 저녁형 간헐적 단식 오후 3시 -오후 11시에는 내장지방 수치가 올라갔다고 합니다. 


최적의 식사시간은 기상 1시간 후 잠들기 3시간 전인 12시간이 제일 좋고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면 8시간까지 자신에게 맞게 식사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FMD 식단 5일치 식단


1일차  




샐러드 1100 킬로 칼로리 


탄수화물 34% 지방 56.3% 단백질 9.7%


2일차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셀러드 800 킬로칼로리


탄수화물 46.3% 지방 44.9% 단백질 8.8%


3일차



깻잎김말이 꼬마김밥/ 샐러드 800 킬로칼로리


탄수화물 46..6% 지방 43.9% 단백질 9.5%


4일차



카레채소 볶음밥/ 샐러드 800킬로칼로리


탄수화물 47% 지방 43.7% 단백질 9.2%


5일차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샐러드 800킬로칼로리


탄수화물 46.6% 지방 44% 단백질 9.4%




fmd 식단 부작용


실제로 방송을 무조건 신뢰해야 하는 것이냐는 것과 방송사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검증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례도 있지만 실패한 사례도 있었다. 


하지만 해외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런 방법이 췌장을 손상시키고 인슐린 기능에 악영향을 미쳐 혈당이 높아지는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효과와 부작용을 따져 가며 알아보고 하시길 바래요~~




5일 4kg감량, 5일 4kg감량 식단, fmd 식단, fmd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식단, 먹는 단식 fmd, 간헐적 단식 fmd, 간헐적 단식하는 법, 단식 모방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후기, 간헐적 단식, 단식 모방 식단, fmd 단식 모방 다이어트, fmd 효과, 간헐적 단식 방법, fmd 식단이란, 아침형 간헐적 단식, SBS 간헐적 단식, FMD 식단, fmd 식단 부적용, fmd 식단 효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