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일본 남아공 변종 코로나 증상

영국 일본 남아공 변종 코로나 증상


모든 바이러스는 자연적으로 변이 합니다. 대체로 한 달에 1~2개의 변이가 생길 것으로 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유전체에서 관측되는 변이의 대다수는 그냥 승객처럼 존재로 이런 변이들은 바이러스의 행위를 바꾸지 않으며 그냥 그렇게 바이러스를 따라다닌다고 했습니다. 바이러스가 생존하고 번식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쪽으로 변이가 발생하기도 입니다.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종코로나

 



영국에서 새로 발견된 변종 B.1.1.7' 또는 'VUI-202012/01' 많은 연구를 하고 있고 연관성은 없는 다른 변종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인체 세포에 침투하는 데 사용하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형성하는 유전자에 변이가 생겼고 특히 큰 우려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 변종은 단백질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의 변화를 유발하는 14개의 변이와 3개의 결실을 갖고 있습니다.  

 


'N501Y' 스파이크 단백질 변이는 남아공 변종과 영국 변종입니다. 이 변이가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에 달라붙는 걸 도울 수도 있다고 했고 또 다른 변이(P681H)는 생물학적 중요성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유전정보 결실은 이러한 변종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면역체계가 약화돼 바이러스와 싸우지 못한 환자의 몸속에서 수개월 동안 배양되면서 돌연변이를 축적했을 수도 있습니다. 

영국 변종이 갖고 있는 다른 변이들에 대해 노력하고 있고 현재까지 호주, 덴마크, 이탈리아, 아이슬란드, 네덜란드에서도 영국 변종이 발견됐습니다.  

 

영국 변종 코로나 증상

 



전파력이 최대 70% 강한 영국발 변종 코로나 19가 세계 각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독일과 일본에 이어 프랑스에서도 처음으로 영국발 변종 코로나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선 영국 런던에서 거주하다 돌아온 한 남성이 코로나19 변종에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프랑스 국적인 이 남성은 19일 런던에서 돌아온 뒤 이틀 후 받은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중서부 투르시에 있는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며 증상은 없습니다.  

21일부터 48시간 동안 봉쇄했던 영국과의 국경을 재개방했습니다. 영국에서 프랑스로 입국 시 사흘 내에 받은 코로나19 음성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일본은 25일 영국에서 귀국한 5명이 코로나19 변종에 감염되었고 4명은 증상이 없고, 나머지 1명은 권태감을 보인다고 했습니다.  

 


독일에서는 런던에서 입국한 여성이 코로나 19 변종에 감염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은 현재 'VUI-202012/01'로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이 출현 확진자가 급증하고 치명률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으나 전파력이 기존 대비 최대 70% 강하고 어린이들도 쉽게 감염된다고 했어요. 주말 수도 런던과 잉글랜드 남동부의 코로나19 대응 단계를 최고 수준인 4단계로 격상해 사실상 긴급 봉쇄를 결정했습니다. 

현재까지 덴마크·네덜란드·이탈리아·북아일랜드·호주·홍콩·이스라엘 등에서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 감염 확인됐고 유럽 국가 홍콩, 인도 50여 개국이 영국발 입국을 제한·금지하고 있는 상확입니다.  프랑스 등 다른 유럽 나라들도 변종 유입 등을 차단하기 위해 영국발 여행 제한 조치 중입니다. 

 


한국은 연말까지 영국과의 항공편 운항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영국 내 우리 공관의 격리 면제서 발급도 중단한다고 했습니다.  연말까지 모든 영국발 입국자는 14일간 격리 대상이 되고 격리 해제 시에도 추가적으로 PCR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영국발 입국자의 입국심사 시 발열 기준을 37.5도에서 37.3도로 조정해 격리 대상을 넓히고 영국발 항공기 승무원은 전수 진단 검사합니다.  해당 확진자를 대상으로 유전자 증폭 검사를 실시해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도 확인할 예정입니다. 

 


변종 코로나 19 공포가 확산되자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 테크, 미 제약사 모더나가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백신 효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21일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면역 반응을 하기 위해 코로나 면역력을 보유한 사람들로부터 혈액 샘플을 채취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4일 화이자와 모 더 나는 자사 백신이 변종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 추측하며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전국 식당 5인 이상 모임 금지 스키장 폐쇄 

 

 

전국 식당 5인 이상 모임 금지 스키장 폐쇄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24일부터 전국 식당에서는 5인 이상의 모임이 전면 금지입니다. 전국 단위의 5인 이상 각종 사적 모임은 취소를 강력히 권고하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식당은 강제 사

septembers.tistory.com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앱에 저장한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시 스마트폰에서 본인인증과 서명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스마트폰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시 공인기관을

septembers.tistory.com

 

패스 인증 엘지 유플러스 가입 발급

 

 

pass 인증 lg 유플러스 가입 발급 공인인증서 대체 정리

통신 3사에서 통합한 패스는 본인 인증 서비스 외 인증서 전자서명도 가능하고 패스 핸드폰 로그인 기능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대체로 할 수 있는 건 카카오페이 인증, 뱅크 사인, 통신사 패

septembers.tistory.com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공인인증서 도입 21년 만에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 위·변조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전자상거래용 인감증명서입니다. 인터넷 뱅킹, 증권, 보험

september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