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패딩 관리 하는 방법

흰패딩 관리 하는 방법


흰색 패딩은 쉽게 더러워지고 관리하기가 힘들어 선뜻 구매하기가 어렵죠.. 


그래서 흰 패딩은 패션을 아는 사람들이 산다고 하잖아요.. 


까다로운 흰패딩 관리하는 요령을 알려 드릴께요.. 


- 한달 물세탁 옷정리 할때 세탁소로 보내세요.. 


패딩을 입은 겨울 동안은 집에서 관리하고 겨울이 끝나 정리할때는 세탁소에 맡기세요.. 




직에서는 중성세제로 물세탁을 하고 패딩은 원래 털과 외피 보호를 위해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흰패딩은 한달에 한번 하는 것이 좋아요.. 


패딩은 중성세제와 찬물을 사용해 세탁하세요.. 울샴푸나 아웃도어 전용세제를 사용하고 샴푸를 사용해도 됩니다. 


세탁기는 냉수로 하는 것이 좋아요..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 과일이나 고춧가루 얼룩은 식초를 이용하세요.. 


때가 탄 부위만 빨래할때는 울샴푸나 주방세제를 1:1로 섞어 묻혀 놓고 비벼 먼저 빨고 난 후 세탁을 합니다.  세제를 묻히고 5-10분 놔뒀다가 헹구면 됩니다. 이때 세제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얼룩이 져요.. 


식초는 이미 누렇게 얼룩이 진 부위나 과일, 고춧가루 얼룩을 지워줘요..  작은 그릇에 식초와 물을 1: 3으로 희석해 천이나 스펀지에 묻혀 얼룩부위만 칠해 5-10분 후 물로 헹구고 다시 중성세제로 빨면 옷감이 손상되지 않아요.. 




- 탈수와 헹굼 중요


흰색패딩은 다른색보다 헹굼과 탈수과정을 몇번씩 더 하는게 좋다고 해요..  소맷단을 부분세탁한다면 팔꿈치 부분까지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서 얼룩이 생기지 않게 하고 깨끗하게 헹군 후 마른 수건을 아래 위로 깔고 손으로 눌러 여러번 반족해 물기를 제거 후 드라이어 찬바람으로 말려야 해요.. 




- 패딩 말리는 방법


가급적 높은 곳에 뉘어서 말려야 충전재 쏠림이 없어요.. 3-4일 동안 말리고 안에 털까지 마른 후 옷걸이나 페트병으로 두드려 털어줘야 손상 없이 부풀고 건조기는 낮은 온도로 해야 손상이 적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