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및 궁금한점 정리

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및 궁금한점 정리

1월 5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 입금 서비스가 개통되어 화제입니다. 첫날부터 서비스 폭주 이용으로 현재는 포인트 조회가 안 되는 있는 상황인데요. 서비스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이용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계좌입금 & 조회방법 바로가기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 방법

1월 5일부터 시작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조회부터 계좌이체까지 가능한 앱과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현재는 이용자가 몰리면서 오후부터 실행이 안되어 여신 금융협회와 금

frechketchup.tistory.com

 

회원이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하는 서비스로 업계가 공동 개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외국인을 포함해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가능하고 법인 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방법

 

 

이용시간은 0시 ~ 24시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 중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음)의 잔여 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나, 포인트 제공사,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 입금 방법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고 업체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업체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울 수 있고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은 업체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포인트당 1원으로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의 계좌, 본인 명의의 계좌로 계좌 검증 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안됩니다.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 이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실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어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여부 : 입금 완료 시 신청건은 취소 및 정정이 불가입니다. 계좌 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각 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입금 기한이 지나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협회는 서비스를 통해서 각 업체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며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하지 못합니다.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업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 관련 포스팅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프리랜서 택시기사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자영업자 프리랜서 지원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를 포함해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와 택시기사 고용 취약계층, 돌봄 가구도 지원 예정입니다. 사

septembers.tistory.com

 

파주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소상공인 프리랜서 택시기사

 

 

파주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프리랜서 택시기사

코로나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영세 소상공인 및 긴급 생활안정 지원 대상자 범위를 확대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280억 원 지원 예정입니다. 파주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지원 내용 신청기간 2021

septembers.tistory.com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공인인증서 폐지 시기 대체 전자서명 종류

공인인증서 도입 21년 만에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 위·변조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전자상거래용 인감증명서입니다. 인터넷 뱅킹, 증권, 보험

septembers.tistory.com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궁금한 점 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궁금한점 정리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취업 희망자 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저소득층 지원 강화 취업지원 서비스 내실화 구직활동 이행 확보 기존 취업지원 서비스 통합 운영 자세한 내용은 아래

septembers.tistory.com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앱에 저장한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시 스마트폰에서 본인인증과 서명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스마트폰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시 공인기관을

septembers.tistory.com

 

전국 식당 5인 이상 모임 금지 스키장 폐쇄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

 

 

전국 식당 5인 이상 모임 금지 스키장 폐쇄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24일부터 1월 17일까지 전국 식당에서는 5인 이상의 모임이 전면 금지입니다. 전국 단위의 5인 이상 각종 사적 모임은 금지로 강화되어 시행됩니다. 식당은 강제 사항

septembers.tistory.com

 

연말정산 간소화 패스 사용 가능 인증서 종류 

 

 

연말정산 간소화 패스 사용 가능 인증서 종류

1월 1일부터 민간 전자서명으로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정부 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 제안 신청 서비스 이용이 가능

september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