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돌봄 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방문돌봄 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방문 돌봄 종사자 한시 지원금 복합적 어려움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방문 돌봄 종사자를 지원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근로복지진흥기금에 기부한 지정기부금을 재원으로 했습니다. 자세한 지원내용 대상 신청 방법 지급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방문 돌봄 종사자 한시 지원금

 

4.6+방문돌봄종사자+등+한시지원금+2차+사업+시행공고(퇴직연금복지과).hwp
0.18MB

자세한 내용은 위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말까지 연소득 천만 원 이하 돌봄 서비스 종사자에게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번엔 연소득 1300만 원 이하 종사자 확대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

 

방문 재가 돌봄 종사자 및 방과 후 학교 강사 : 재가요양서비스, 장애인 활동 지원, 가사간병서비스, 아이돌보미, 산모신생아 서비스, 장애아 돌봄, 노인 맞춤 돌봄

 

 

재직요건

 

- 4월 6일 현재 지원대상 업무에 종사

- 20년에 월 60시간 이상 노무를 제공한 달이 6개월 이상 : 관계기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서비스 제공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서비스 시간은 제동 기관에서 확인한 경우 인정 - 제공기관 확인서 제출

- 방과 후 강사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학교 수업 축소 운영으로 근무하지 못한 경우

- 학교장 직인을 날인한 계약 사실 확인서로 재직요건을 갈음합니다. 

 

재직요건 확인 방법

 

소속된 서비스 제공기관에 문의합니다. 유효한 계약을 체결 중인지 여부로 판단하며 60시간 이상 종사한 달 수는 주휴 법정교육시간을 제외하고 판단합니다. 여러 제 공기관 복수로 한 경우 기관별 종사기간을 합산할 수 있고 관계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서비스 시간은 해당 종사기관에 문의해 증빙자료를 제출합니다. 

 

 

소득요건

 

- 20년 연소득 13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20년 국세청 신고 내역, 20년도 기타 소득이 있는 경우는 19년도 국세청 신고 내역을 중심으로 확인합니다. 

 

소득 확인 방법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기타 소득은 19년 개인의 총소득을 기준으로 소득금액 증명원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여부를 신청서에 기입하면 관계기관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일괄 검증하고 별도의 증빙서류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단!! 데이터베이스 미등록 서비스 시간에 대한 증빙자료는 해당하는 경우 제출합니다. 

 

신청인원이 초과하는 경우 연소득을 기준으로 저소득자를 우선 지원합니다. 

 

 

방문 돌봄 종사자 한시 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4월 12일 9시부터 4월 23일 6까지 누리집 신청하며 피씨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신청기간 첫 주 평일에 한해 신청 5부제를 시행합니다. 12일~ 16일까지 본인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이후는 자유롭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신청기간 중 신분증과 본인인증수단을 지참하고 근로복지공단 방문하면 안내 및 방법 피씨 사용한 신청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수급

 

 

지급

 

재직요건, 소득요건 심사 완료한 후 5월 17일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1644-0083/ 누리집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4차 재난지원금 노점상 신청

농민 재난지원금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신청

법인택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농민 재난지원금 소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신청

서울시 재난지원금 예술인 신청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속 지급 신청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규 신청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기존 수급자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지급

남해군 전군 민 재난지원금 신청

서울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총정리

하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